1. 지원동기
저는 경험이 가장 중요한 재산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대학생은 많은 경험을 토대로 사회생활에 첫발을 딛는 시기이기 때문에 인턴을 통한 사회경험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마케팅 실무자와 멘토링부터 정기 봉사활동, 현장실습, 아르바이트 등 대학생으로서 시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경험들을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경영학을 전공하며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갖고 싶고 써보고 싶도록 사람의 마음을 이끄는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디지털 마케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목을 수강하며 이론을 공부했습니다. 더하여 지난 한 해 동안 CRM & 디지털마케팅 부전공으로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방법을 공부했습니다.
마케팅은 이론을 공부할 때보다 실제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선인터네셔널 마케팅팀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어떻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지,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구체적인 마케팅 실무를 직접 경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고 참여하는 인턴이 되겠습니다.
2. 전공 및 기술 능력
경영학과에 재학 중이며 CRM & 디지털마케팅 연계전공을 하고 있습니다. 전공과목으로 경영전략, 경영분석 등 전반적으로 기업 경영 이해를 높이기 위한 수업을 수강했으며 회계, 마케팅, 재무학 이론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최근에는 CRM & 디지털 마케팅 부전공 수업에서 고객DB 수업과 빅데이터 통계분석, 디지털마케팅 과목을 수강해 MySQL과 Python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고객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통계치를 이용해 군집을 나누는 등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실습수업을 통해 구글 설문지, 몽키서베이를 이용해 설문지를 작성하고, 조사 후 SPSS, R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해 분석에 활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전부터 컴퓨터를 다루는 사무업무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아 컴퓨터 OA 활용 능력에 자신 있습니다. 최근에 MOS Excel, PPT, Word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팀 활동에 있어서 자료조사와 PPT 업무를 주로 맡을 만큼 자료수집 능력과 PPT를 이용한 구조화에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3. 주요 경력 및 자격사항
실무 경험으로는 먼저 순천향대학병원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임상병리과에서 근무하며 임상결과에 대한 내용을 전산으로 옮기고 그 외에도 PPT나 Word를 이용한 문서 정리나 팩스, 스캔, 전화 업무, 샘플 조달 등의 간단한 사무업무를 했습니다.
그 이후에 유한회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에 영업관리팀에서 1년간 파견직으로 근무했습니다. 영업사원이 제출한 계약서 및 관련 서류를 검토하고 계약 여부를 판단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자체적으로 신입 직원을 위한 간단한 업무 매뉴얼을 만들고 이를 배포했습니다.
이후 컨설팅 회사에서 실습하며 공공기관 외부환경분석의 전반을 맡아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이를 통해 PPT 보고서 구조화 능력이 높아져 실습 이후 아르바이트 제의를 받기도 했습니다. 현재 티머니 마케팅팀 내 사무보조 근무 중이며 이벤트 당첨자 추출, 프로모션 참여자 보고서, 이탈 고객 추출 등의 엑셀 고급함수를 이용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4. 성격 및 장단점
저는 꼼꼼하고 신중한 성격입니다. 요기요에서 근무할 당시 계약서와 관련 서류를 검토해 계약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업무를 주로 했습니다. 계약과정에서 거쳐야 하는 마지막 검토였기 때문에 꼼꼼함이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실수가 나오지 않게 2번 이상 검토하고, 더 나아가 저만의 매뉴얼을 만들어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 매뉴얼을 신입 사원이 들어왔을 때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일 욕심이 많습니다. 현재 근무하는 티머니에서 처음 배정한 일은 데일리 업데이트 업무였으나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엑셀로 정리해 시간을 최소로 단축했습니다. 이후 업무의 양을 늘려달라고 요청하고 현재는 난도 높은 데이터 분석작업도 맡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단기간의 실습으로도 빨리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욕심으로 간혹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추진하는 때도 있었고, 그러다 보니 일정 관리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중요한 일들을 함께 추진하는 경우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정하고 우선순위와 기한에 맞춰 일들을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다이어리와 ‘to do list’를 활용하며 꼼꼼하게 해야 할 일들을 점검하며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어쩌구 > 취업 준비 ・ 직장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내 선택의 공통점 찾기 (0) | 2021.01.05 |
---|---|
(1) 잊고 지냈던 재능 찾기 (0) | 2021.01.05 |
[스크랩] 자소서 작성시 참고하면 좋을 자료들 (0) | 2020.12.03 |
성동구청 특강 : 마케터의 삶 (0) | 2020.11.24 |
[스크랩] CRM & 디지털마케팅 직무 (0) | 2020.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