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어쩌구/취업 준비 ・ 직장 회고

SCM팀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by annmunju 2021. 6. 27.

1. 근무기간 : 2021. 3. 15 ~ 9. 15

2. 근무기업 : 커넥츠단기 SCM팀 도서 발주업무 아르바이트

1) 활용 툴: ERP(Microsoft Dynamics AX), Slack(메신저), 엑셀(보고서 작성)

 

Microsoft Dynamics AX 2012 Application User and IT Professional Technical Library

Microsoft Dynamics AX 2012 Application User and IT Professional Technical Library In this article --> Applies To: Microsoft Dynamics AX 2012 R3, Microsoft Dynamics AX 2012 R2, Microsoft Dynamics AX 2012 Feature Pack, Microsoft Dynamics AX 2012 Welcome to t

docs.microsoft.com

 

슬랙이 카카오톡보다 좋은 이유

주로 IT기업과 스타트업들을 중심으로, 기업용 메신저 서비스인 슬랙 (Slack) 열풍이 거세다. 지금 몸담고 있는 회사에서도 몇 달 전부터 슬랙을 전 세계 오피스에 도입해서 활용하고 있는데, 지금

medium.com

2) 근무 내용 :

 - ERP 프로그램 활용

  1) 미입고된 도서 확인

  2) 자동 발주 프로그램 이용해 특징 있는 몇 개 업체 제외하고 주문서 수정 (수량 보완)

  3) 특징 있는 몇 개 업체 (택배, 현금거래) 특이사항 기록 하는 등 주문서 수정

  4) 미출 우려 조회 후 해당 사항 정리해 메일 발송

  5) 이 외 출판사/거래처에서 도서 관련 전화, 메일이 오는 경우 특이사항 전달

 - 재고 물량 조회 후 출판팀에게 보고 (주 1회) : 가용재고, 내 외부 판매 리스트 이용해서 추가로 필요할 재고 (7일분, 14일분) 정리 후 출판사업본부에 메일 발송

- 반품 : 현 재고량 파악 후 최근 유통량으로 정기 반품 리스트 만들기, 거래처에 반품 가능 여부 묻고 반품 완료 후 명세서 메일 전송 등 관련 업무

- 월말 정산 : 거래처 별 월말 거래 금액 내려 받은 후 정리해 각 업체에 연락(전화,메일)해 확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