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무기간 : 2021. 3. 15 ~ 9. 15
2. 근무기업 : 커넥츠단기 SCM팀 도서 발주업무 아르바이트
1) 활용 툴: ERP(Microsoft Dynamics AX), Slack(메신저), 엑셀(보고서 작성)
2) 근무 내용 :
- ERP 프로그램 활용
1) 미입고된 도서 확인
2) 자동 발주 프로그램 이용해 특징 있는 몇 개 업체 제외하고 주문서 수정 (수량 보완)
3) 특징 있는 몇 개 업체 (택배, 현금거래) 특이사항 기록 하는 등 주문서 수정
4) 미출 우려 조회 후 해당 사항 정리해 메일 발송
5) 이 외 출판사/거래처에서 도서 관련 전화, 메일이 오는 경우 특이사항 전달
- 재고 물량 조회 후 출판팀에게 보고 (주 1회) : 가용재고, 내 외부 판매 리스트 이용해서 추가로 필요할 재고 (7일분, 14일분) 정리 후 출판사업본부에 메일 발송
- 반품 : 현 재고량 파악 후 최근 유통량으로 정기 반품 리스트 만들기, 거래처에 반품 가능 여부 묻고 반품 완료 후 명세서 메일 전송 등 관련 업무
- 월말 정산 : 거래처 별 월말 거래 금액 내려 받은 후 정리해 각 업체에 연락(전화,메일)해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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