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 어쩌구/취업 준비 ・ 직장 회고

[스크랩] CRM & 디지털마케팅 직무

by annmunju 2020. 11. 24.

졸업후 진로

 

◦ CRM·디지털마케팅 전공자의 취업 후 수행업무

 

- 고객가치 분석에 기반한 세그먼트 전략 기획 및 운영

- 멤버십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 고객이탈 예측과 이탈방지 전략의 기획 및 운영

- 고객기반 마케팅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전사차원의 고객 관련 경영이슈의 문제해결

- 고객관련 경영전략의 성공/실패 요인분석

- 고객기반 디지털마케팅 및 소셜마케팅 전략 기획 및 운영

- 기타 고객만족과 고객로열티 증진을 위한 경영전략 기획 및 운영

 

 진출분야

 

- 제조, 유통, 금융, 통신, 서비스 등 모든 민간기업의 CRM / 마케팅 관련 부서

- 병원 / 대학 / NGO 등 비영리 단체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 분석 관련 부서

- 경영 / 마케팅 / CRM / IT 컨설팅 업체의 데이터 분석 컨설턴트

- 대학 / 연구소 / 협회 / 연구센터 등 전문 연구기관의 연구원

 

 

 관련 자격증

 

- ()한국CRM협회 공인 자격증: CRM 전문가 GL, 마케팅통계분석가 GL, 데이터마이닝 전문가 GL, 고객DB분석가 GL  4 (부전공 학생은 졸업 전까지 협회 자격증 4종 중 1종 이상을 취득해야 함).

- 기타 기관 자격증: SAS Base 자격증, Oracle OCP 자격증, 빅 데이터 전문가 자격증 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