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후 진로
◦ CRM·디지털마케팅 전공자의 취업 후 수행업무
- 고객가치 분석에 기반한 세그먼트 전략 기획 및 운영
- 멤버십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 고객이탈 예측과 이탈방지 전략의 기획 및 운영
- 고객기반 마케팅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전사차원의 고객 관련 경영이슈의 문제해결
- 고객관련 경영전략의 성공/실패 요인분석
- 고객기반 디지털마케팅 및 소셜마케팅 전략 기획 및 운영
- 기타 고객만족과 고객로열티 증진을 위한 경영전략 기획 및 운영
◦ 진출분야
- 제조, 유통, 금융, 통신, 서비스 등 모든 민간기업의 CRM / 마케팅 관련 부서
- 병원 / 대학 / NGO 등 비영리 단체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 분석 관련 부서
- 경영 / 마케팅 / CRM / IT 컨설팅 업체의 데이터 분석 컨설턴트
- 대학 / 연구소 / 협회 / 연구센터 등 전문 연구기관의 연구원
◦ 관련 자격증
- (사)한국CRM협회 공인 자격증: CRM 전문가 GL, 마케팅통계분석가 GL, 데이터마이닝 전문가 GL, 고객DB분석가 GL 등 4종 (부전공 학생은 졸업 전까지 협회 자격증 4종 중 1종 이상을 취득해야 함).
- 기타 기관 자격증: SAS Base 자격증, Oracle OCP 자격증, 빅 데이터 전문가 자격증 등
728x90
'기록 어쩌구 > 취업 준비 ・ 직장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자소서 작성시 참고하면 좋을 자료들 (0) | 2020.12.03 |
---|---|
성동구청 특강 : 마케터의 삶 (0) | 2020.11.24 |
[스크랩] 마케팅 전략 기획 직무 (0) | 2020.11.24 |
IPP 준비 (자기소개서) (0) | 2020.11.18 |
서울시 일자리카페 - 자기 이해 및 개발 활동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