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 어쩌구/독후감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2022)

by annmunju 2023. 8. 26.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김민정 지음 | 라온북

 

Summary

  • 실패 데이터 만들기 프로젝트
  • 돈 되는 언어 vs 돈 안되는 언어
    • 언어 습관과 그로 형성된 나의 태도를 점검하기
    • 체념, 푸념은 도움이 안된다
  • 가장 나다운 것이 가장 완벽하다
  • 솔직함 - 나를 믿지 말라고 말하라
  • 고객이 훨씬 더 많은 말을 하게 한다
  • 꾸준함. 무식한 지속성

Review

솔직한 것은 얼마나 강한 무기가 되는가. 속이고 기만하는 것은 노련한 누군가라면 분명 알아볼 것이다. 저자는 솔직한 답변으로 상대를 당황하게 하고 무장해제하는 무기가 있는 것 같다.

언젠가 지나치게 내 스스로를 숨기고 다른 사람이 나의 진짜 모습을 보는 것이 무서웠던 때가 있었다. 그 때는 어떻게 말을 꺼내야 할지, 내 모습이 어떻게 보일지가 중요했던 것 같다. 그래서 말도 안되는 부탁에도 순진하게 응해주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사람이 되었다.

여러번의 사회생활로 얻은 것이 있다면, 오히려 밑낯을 보여줄 수록 사람들은 쉽게 마음을 여는 것 같다. 그렇게 해서 편해진 여러 사람이 있었고 좋은 인연으로 계속 만날 수 있었다. 여전히 그 사람들에게 솔직하게 보여지는 것이 두려울 때가 있지만 누구나 사연은 있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은 넓은 이해심으로 나를 포용해 줄 것이다.

최근에는 바짝 열심히 산다는 느낌이 든다. 나는 꽤 부지런한 나를 사랑하는데, 요즘 내가 그렇다. 이 책 속에도 꾸준함을 강조하고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인 것 같다. 업무에 더욱 부지런하고 정진하는 삶을 살고 싶다.

728x90